Store THANK YOU FOR LETTING GO. WELCOME YOU WITH JOY.

기타의달인이되기위한100가지팁

ICON 확대보기

기타의달인이되기위한100가지팁 추천 베스트

정보
저자 이치무라 마사키
판형/개수 신국판
발행일 2007-04-15
ISBN 978-89-326-3657-4
도서코드 5257
정가 ₩ 10,000
적립금 0P
배송비결제 주문시 결제
수량

실력 향상을 위한 100가지 연습 방법을 소개하는 책. 

기타를 연주하는 데 있어서 정신론에 관한 내용과 구체적인 연습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음과 아이디어를 축적하는 획기적인 연습 방법을 소개하고, 기타를 치면서 궁금해 할 수 있는 부분들을 재미있게 풀어내었다. 

또한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사진을 곁들여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본적으로 오른손잡이가 기타를 연주하는 것을 전제로 설명하였다. 

 

 

 

Chapter 01 구체적인 기초 연습 방법

001 왼손 스트레칭1

002 왼손 스트레칭2

003 왼손 손가락을 세울 것

004 포지션 마크는 왜 있는 것일까?

005 포지션 마크를 이용하라

006 오른손을 보지 않고 연습하기 - 피크 편

007 오른손을 보지 않고 연습하기 - 핑거링 편

008 포지션 마크를 보지 않는 연습

009 자기 자신과 하는 퀴즈 놀이

010 오른손을 사용하지 않는 연습

Column '실력이 늘지 않는 것 같다'는 고민은 연륜과 관계없다

Chapter 02 정신적인 실력 향상을 위한 연습 방법

011 연습과 실전을 분리해서 생각하기

012 연습을 두 가지 단계로 생각하기

013 연습이란 '자신만의 릭'을 늘리는 것

014 카피를 할 것인가? 하지 않을 것인가?

015 보고 배우기

016 기타 교습을 받으면 실력이 향상될까?

017 프로 야구선수의 홈은 모두 같다

018 악보를 읽을 줄 알아야 하나?

019 음악 이론은 꼭 알아야 하는가?

020 너무 필사적으로 연습해서는 안 된다

Column '실력 향상을 경험해본 사람'의 비법 공개

Chapter 03 발상의 전환을 시도하는 연습 방법

021 하나의 힌트에는 다음 힌트가 포함되어 있다

022 오른손은 일정하다는 장점 때문에 리듬감을 만들 수 있다

023 '모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와 '알면서 사용하지 않는다'는 다르다

024 기타 이외의 악기에 힌트가 숨어 있다

025 피아노와 기타를 비교해 보자

026 질문을 자주 하는 사람이 되자

027 기타는 몸 전체를 이용해서 연주하는 악기다

028 실전을 목표로 삼는다

029 프로 골퍼에게 배운다

030 한없이 높은 철봉

Column 소극적으로 연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연주하라

Chapter 04 다시 한번 기타에 대해 생각해 보는 연습 방법

031 비싼 기타 vs 싼 기타

032 인터넷에서 기타를 구입하다

033 프렛의 차이

034 어쿠스틱 기타 vs 일렉트릭 기타

035 어쿠스틱 기타의 픽업

036 노이즈

037 보관법 (온도 vs 건조)

038 '이런 사운드면 되' 와 '이런 사운드가 좋다'는 다르다

039 기타 관련 액세서리를 선택할 때

040 줄을 선택하는 방법

Column 기타를 손에 넣은 것만으로 만족하지 말 것!

Chapter 05 자신감을 갖기 위한 연습 방법

041 첫 날은 기타를 잘 못 치는 것이 당연하다

042 멜로디가 먼저인가 코드가 먼저인가?

043 베이스 라인을 카피하자

044 백화점의 BGM 을 이용해 보자

045 한 곡에 집중하자

046 악보를 암기하는 작업

047 사람들 앞에서 연주하기 vs 자신의 연주를 녹음하기

048 녹음한 것을 모아서 나중에 들어보자

049 다른 사람을 가르쳐 보기

050 템포와 리듬의 차이

Column 자신감과 자만, 애착과 완고함

Chapter 06 리듬감을 키우기 위한 연습 방법

051 느린 템포와 빠른 템포

052 시간을 원이라고 상상해 보자

053 클래식 지휘자에게 배운다

054 박자가 뒤로 쳐지는 것은 4n에 문제가 있기 때문

055 연습할 때에는 항상 메트로놈과 함께!

056 리듬 박스의 사용법

057 리듬감을 살리는 프레이즈 연습

058 리드 기타도 리듬 기타다

059 자기가 만드는 연습 프레이즈

060 리듬감은 훈련이다

Column 리듬을 절대로 잊어버리지 말 것!

Chapter 07 스스로 깨닫는 연습 방법

061 F를 짚는 여러 가지 방법

062 튜닝

063 왼손 엄지의 사용법

064 편곡의 기초

065 코드는 모두 몇 개가 있을까?

066 엄지 손가락의 위치①

067 엄지 손가락의 위치②

068 수직으로 연주하기 vs 수평으로 연주하기

069 핑거 피킹

070 코드 한 개면 충분하다

Column 솔로는 '알고 있는 많은 것들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다.'

Chapter 08 음과 아이디어를 축적하는 연습 방법

071 카포의 위치

072 이펙터 없이 이펙터 효과를 내는 방법

073 줄 6개로 12줄 사운드를 녹음하기

074 두 번 겹쳐서 녹음하기

075 어쿠스틱 기타는 마이크로 녹음하자

076 레스폴의 반속 녹음

077 1.5배 딜레이

078 왜 저축을 하는가?

079 컴퓨터 이용

080 믹싱이란 음을 버리는 것

Column 발견의 과정을 상상할 것

Chapter 09 리듬을 탄다는 것을 이해하기 위한 연습 방법

081 이븐 vs 셔플

082 이븐과 셔플의 구분

083 셔플과 이븐의 중간

084 저스트, 푸쉬, 레이 백

085 드러머의 리듬

086 그루브란?

087 솔로 플레이어

088 메트로놈의 활용법

089 클래식의 세계

090 발로 박자를 맞추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Column 프로도 고민하는 '리듬의 장벽'

Chapter 10 또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연습 방법

091 노래를 부른다

092 흥얼거릴 수 있는 프레이즈는 반드시 연주 할 수 있다

093 오락실

094 악보에 템포를 적어 두자

095 지하철 안에서 기타를 쳐보자

096 크롤을 잘 하는 사람, 평영을 잘 하는 사람

097 이유와 목표

098 진짜로 하고 싶은 것을 하자

099 천재와 수재

100 프로듀서의 자질을 갖추자

Column 내가 쓰고 싶었던 것들 

등록된 상품문의

상품문의가 없습니다.

등록된 사용후기

사용후기가 없습니다.